기업정보

Home > 기업정보 > CEO 인사말

CEO 인사말

2021년 신축년(辛丑年) 소띠,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 코로나 팬데믹으로 어려운 고비를 극복하고 회복과 반등의 모멘텀을 만들어 가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의 코로나 위기는 또 한편으로는 기회입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 건강 및 면역 등 홈케어 분야에 대한 관심과 시장이 확장되는 가운데, 수면시장 또한 중요한 화두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는 ‘집콕’현상과 함께 수면 생체리듬의 균형이 무너지는 ‘사회적 시차’까지 발생해서 수면 장애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으며, 그 어느 때보다 수면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수면제품들이 소재나 편의성만을 강조하는데 그쳐 실제 수면유도 기능에는 다소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저희 엠씨스퀘어는 ‘Deep Sleep, 숙면은 뇌과학이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실질적인 수면유도와 수면유지에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딥슬립 솔루션인 ‘슬립스퀘어 스마트베개’의 개발을 마치고, 올2월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30년 300만 소비자 여러분들이 경험한 브레인 사이언스의 임상연구와 기술노하우를 적용한 다양한 홈케어 제품군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엠씨스퀘어 뇌파동조화 기술이 탑재된 릴렉스 안마의자와 리클라이너, 혼공을 위한 학생용 의자 등 브레인케어와 홈케어를 동시에 구현한 신제품들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분야별 국내 최고의 전문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기능성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올 하반기에는 대기업L전자와 협력하여 의료기기 페인스크램블러를 신개념 개인용 통증치료기로 개발, 출시할 계획입니다. 만성 통증 및 신경병성통증은 성인 인구의 20% 이상의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고, 특히 초고령화 사회로의 국내 환경 변화, 집콕 시대에 병원 방문도 쉽지 않은 상황에서 홈헬스케어로서 개인용 통증치료기에 대한 기대와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개인용 통증치료기 시장 전망을 밝게 하고 있습니다

페인스크램블러의 병원 사업도 새로운 의료기 분류코드가 확정되면, 그동안 유사품들의 가격 교란으로 침체된 사업환경에 큰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새로운 방식의 코로나 감염 진단솔루션 사업을 신규 전개합니다. 의료기관을 포함 공공 집합기관에서 손쉽게 감염진단과 관리가 가능하여, 해외 시장까지 고객층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수 년동안 재도약을 위해 고분 분투하며,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신성장동력을 만들기위해 연구 개발 투자를 매진하며 사업구조 변화와 제품 다각화를 추진해 왔습니다. 새해부터는 이러한 노력의 성과를 만들어내고 지속 성장하는 재도약의 원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신축년(辛丑年), 한 해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 건승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이사 임영현